SDI 뉴스

삼성SDI, 협력사 지원 확대 동반성장 강화한다.

- 동반성장Day 개최, 혁신사례 공유 및 시상​ -

 

□ 삼성SDI,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 체결 및 협력회사 혁신 우수사례 공유, 시상 진행

□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 “삼성SDI는 협력중소기업과 함께 소재ㆍ​부품ㆍ​장비 분야의 국산화를 위해 동반성장 실천해”

□ 삼성SDI 전영현 사장 “선순환 산업 생태계 구축을 통해 협력회사와 함께 성장하는 실질적 동반성장 기대”

 

우수 협력회사 시상 사진 

 

삼성SDI가 협력회사와 한자리에 모여 혁신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협력회사를 시상하며 상생의 의지를 다졌다.

 

삼성SDI는 19일 수원 라마다 프라자 호텔에서 '삼성SDI 동반성장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삼성SDI 전영현 사장과 동반성장위원회 권기홍 위원장을 비롯해 협력회사 CEO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삼성SDI는 협력회사의 제품들 전시와 함께 협력회사들의 혁신 우수 사례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올해 협력회사 종합평가우수상은 NMP 등 기초화학물을 생산하는 ‘재원산업’이 수상했다. 이 회사는 기술력과 납기 등 여러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반성장 제조혁신상은 ESS 관련 기구 자재와 BMS 부품 등을 공급하는 ‘신흥정밀’과 ‘파워로직스’가 수상했으며, 두 회사는 생산성과 품질 향상 및 라인 안정화 실현 등에 있어 혁신 우수 사례로 선정되었다.

 

'동반성장Day'는 삼성SDI와 협력회사들이 모여 혁신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지속적인 발전과 상생을 추구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00년 처음 시작되었다. 삼성SDI는 협력회사의 품질개선, 인력지원, 매출확대 등 경영 전반에 걸쳐 전폭적인 지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특히 2010년 '동반성장 제조혁신활동' 프로그램을 시작하며 매년 10여 개 협력회사의 생산성 향상과 품질 제고를 위해 전문가를 파견하고 자금을 지원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삼성SDI와 협력회사 그리고 동반성장위원회는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삼성SDI는 협력중소기업과 함께 소재ㆍ​부품ㆍ​장비 분야의 국산화를 위해 동반성장을 실천해 온 기업이다”고 소개하며 “협력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협약에 선뜻 동참해준 삼성SDI 전영현 대표이사 이하 임직원에게 감사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협력중소기업과 동반성장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반성장을 설명 중 이미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은 대기업 및 공공기관, 협력 중소기업 대표와 동반성장위원회가 3자간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 및 대ㆍ중소기업간 임금격차 해소를 위한 노력을 약속하는 것으로, 삼성SDI는 향후 3년간 총 1,322억원 규모의 혁신주도형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삼성SDI 전영현 사장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통해 선순환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협력회사와 삼성SDI가 함께 성장하는 실질적인 동반성장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