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대금결제

도입배경

당사와 구매계약을 체결한 거래처의 대금 지급을 신속, 정확히 하고, 중소기업에 해당하는 거래처의 유동성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B2B결제개요

당사와 금융기관이 납품대금 지급 업무 대행 계약을 체결, 당사는 금융기관을 통하여 거래처의 납품대금을 지급하고, 거래처는 당사의 지급조건에 따라 약정된 만기일에 납품대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또한 선결제(이하 대출)를 원하시는 경우 대출기간에 대한 소정의 이자를 부담하고 현금으로 즉시 납품대금을 수령하게 됩니다.
* 각 은행 인터넷 뱅킹에서 전자어음 발행확인 후 대출 신청하시면 됩니다.

B2B지급FLOW

B2B대금 지급 경로를 설명한 그래프입니다.
B2B대금 지급 경로를 설명한 그래프입니다.
  • 1. 납품 및 계산서 발행
  • 2. 물품대금 채권양도
  • 3. 구매내역 송부(매월 9, 19, 29일)
  • 4. 채권양도통지
  • 5. 대금지급요청
  • 6. 대금지급
  • 7. 만기일 대금결제
  • 구매기업
    (삼성SDI)

    물품구매 후 마감 내역 은행으로
    (마감 일자별, 사업장별) 전송하고,
    실제대금은 만기일에 은행에 지급합니다.

  • 금융기관
    (KB국민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씨티은행, KEB하나은행, 신한은행)

    구매기업 마감 내역 접수 후 구매기업으로
    해당 채권양도 통지합니다. 채권의 만기시, 혹은
    공급기업의 요청이 있을 때 대금 지급합니다.
    실제 만기일에 구매기업으로부터 대금을 받습니다.

  • 협력기업

    금융기관 B2B 등록 후 지급일에
    전자어음이 발행되거나 현금 지급됩니다.

약정절차

은행선택

KB국민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씨티은행, KEB하나은행, 신한은행 중 하나의 금융기관을 선택합니다.

은행 B2B약정서 작성

B2B등록약정서 다운로드 후 작성 (법인인감 날인 등)

B2B약정 체결은행

B2B약정서, 관련 서류 준비 후 주거래은행 방문 또는 인터넷뱅킹으로 약정 체결

삼성SDI와 B2B약정체결

삼성SDI와 B2B약정 후 아래 제출서류 등기발송

제출서류, 등기발송처, 약정 가이드 및 작성 양식
제출서류 등기발송처 약정 가이드 및 작성 양식
제출서류 대금지급에 관한 약정서
결제계좌 신고서
법인(개인) 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결제계좌 통장 사본
구매카드 약정 확인서

(당사와 약정 맺었음을 확인할 수 있는 확인서)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공세로 150-20 삼성SDI 재경팀 대금지급 담당자 Download
  • 은행선택

    KB국민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씨티은행, KEB하나은행, 신한은행 중 하나의 금융기관을 선택합니다.

  • 은행B2B약정서 작성

    B2B등록약정서 다운로드 후 작성 (법인인감 날인 등)

  • B2B약정 체결은행

    B2B약정서, 관련 서류 준비 후 주거래은행 방문 또는 인터넷뱅킹으로 약정 체결

  • 삼성SDI와 B2B약정체결
    제출서류, 등기발송처, 약정 가이드 및 작성 양식
    제출서류 등기발송처 약정 가이드 및 작성 양식
    제출서류 대금지급에 관한 약정서
    결제계좌 신고서
    법인(개인) 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결제계좌 통장 사본
    구매카드 약정 확인서

    (당사와 약정 맺었음을 확인할 수 있는 확인서)

    등기발송처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공세로 150-20
    삼성SDI 재경팀 대금지급 담당자
    약정 가이드 및 작성 양식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