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

Sustainable Development

삼성SDI는 경제, 환경, 사회 영역에서 리더십을 가지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통해 인류 사회에 공헌하고자 노력합니다.

Sustainability
management vision

삼성SDI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산업의 이슈를 분석하고
위기와 기회요인을 식별해 미래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비전 및 전략

  • 삼성 SDI의 지속가능경영

    삼성SDI는 2002년부터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2003년에는 경제, 환경, 사회 각 부문별 초기 진단과 내외부 이해관계자 의견 수렴, 해외 선진기업 벤치마킹 등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의 비전과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하였으며, 또한 대한민국 최초로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행했습니다. 2004년부터는 지속가능경영 추진사무국을 전담조직화하여 삼성SDI를 향한 사회의 다양한 요구(지속가능성 이슈)를 인식하고 이것을 제품과 경영에 반영함으로써 사회와 함께 호흡하고 진정 사회가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나누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혁신자

    삼성SDI는 변화하는 지속가능성 이슈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들로부터 각 부문의 중요이슈들을 식별하고, 이를 고려하여 지속가능경영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삼성SDI는 경제, 환경, 사회 영역에서 리더십을 가지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통해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회사가 되기 위한 지속가능경영 비전(TBL : Triple Bottom Line)을 제시하였습니다.

Sustainable Development Innovator 경제, 환경, 사회 영역에서 리더십을 가지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통해 인류사회에 공헌 조화성장(경제 Sustainable Growth - 지속가능한 성장 고객감동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과 이익 창출, 환경 Eco-Value Creation - 환경가치 창출 제품과 서비스의 전 과정에서 친환경적 방법으로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여 인류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 사회 Win-Win Partnership - 상생의 파트너십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상호 이익이 되며 신뢰할 수 있는 균형있는 파트너십)
Sustainable Development Innovator

경제, 환경, 사회 영역에서 리더십을 가지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통해 인류사회에 공헌

Sustainable Development Innovator 경제, 환경, 사회 영역에서 리더십을 가지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통해 인류사회에 공헌 조화성장(경제 Sustainable Growth - 지속가능한 성장 고객감동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과 이익 창출, 환경 Eco-Value Creation - 환경가치 창출 제품과 서비스의 전 과정에서 친환경적 방법으로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여 인류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 사회 Win-Win Partnership - 상생의 파트너십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상호 이익이 되며 신뢰할 수 있는 균형있는 파트너십)
  • 경제 : 지속가능한 성장 고객감동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과 이익 창출
  • 환경 : 환경가치 창출 제품과 서비스의 전 과정에서 친환경적 방법으로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여 인류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
  • 사회 : 상생의 파트너십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상호 이익이 되며 신뢰 할 수 있는 균형있는 파트너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