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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의 미래를 이루어갑니다

삼성SDI에서는 전기동력화를 위한 2차 배터리 기술 개발 및 공급을 통해 자동차의 탄소 배출 저감 및 연비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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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ure electric vehicle (EV)

    순수 전기자동차는 내연기관 없이 오로지 전기 모터에 의해서만 동력을 공급받으며, 가스 배출이 일체 없습니다. 배터리가 바퀴를 구동하기 위한 유일한 에너지원이므로 특정 공간 내에서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SDI는 현재 EU 및 미국의 자동차 제조사들에게 단일 부피당 업계 최고 에너지 밀도를 가진 배터리 셀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순수 전기자동차용 배터리에 대한 삼성SDI의 개발 방침은 현수준의 자동차와 배터리 시스템의 디자인 내에서 에너지 밀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 순수 전기차로 300km 이상을 달리는데 배터리의 외부 사이즈에는 변동이 없습니다. 삼성SDI는 최적의 수명 성능과 고용량 특성을 지닌 활물질을 채용하고, 활물질 입자 크기를 조절함과 동시에 배터리 구성부품의 혁신을 새롭게 도입하면서 최적화된 배터리를 설계하고 있습니다.

  • Plug-in Electric Hybrid Vehicle (PHEV)

    순수 전기자동차와 같이 표준화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배터리 셀은 동일한 외관 사이즈에서도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게 합니다. 이를 통해 차세대 제품을 적용할 때에도 현재의 패키지 사이즈를 유지하여 전기 모드로 5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습니다.

  • Hybrid Electric Vehicle (HEV)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고 환경 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내연기관과 전기 모터를 사용합니다. 일반적인 주행 중에는 주로 엔진이 동력을 공급하며, 배터리는 추가적인 동력이 필요할 때 보조 역할을 합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배터리는 계속되는 충전과 방전으로 수명 기간 내내 압박을 받지만 주행거리를 개선하려면 동력 보조 지속 시간을 늘려야 합니다. 삼성SDI의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는 연료 효율을 극대화하고 긴 수명을 갖도록 선도적인 에너지 출력비를 실현하는 고출력을 지향하여 설계됩니다.

  • Micro-/Mild Hybrid Electric Vehicle (Micro-/Mild HEV)

    마이크로/마일드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정지/출발 시스템을 갖춘 내연기관 자동차의 차세대 버전이며 동력 공급 장치의 전압을 60V 미만으로 유지하여 정지/출발 시스템과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장점을 결합한 것입니다. 마이크로/마일드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12V /48V 저전압 배터리는 자동차 제조사들에게 점점 더 엄격해지는 이산화탄소 배출 표준에 최소 비용으로 대처할 수 있는 잠재력을 제공합니다. 그리하여 자동차의 전기화로 향하는 과정에서 중간 단계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12V 보조 전원을 장착한 자동차는 향상된 정지/출발 기능을 제공하고 48V 배터리는 출력 보조 같은 추가적인 구동 기능을 제공합니다.12V 와 48V 저전압 배터리는 저온에서 급속 충전 및 긴 수명을 필요로 합니다. 삼성SDI는 “Hi-Cap(Highly Intercalating Capacitor)”이라는 이름의 독특한 배터리 셀을 개발하였는데, 출력은 컨덴서와 비슷하고 종래의 리튬 이온 배터리 셀에 비해 내구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Hi-Cap” 셀로 구성된 삼성SDI의 저전압 배터리는 차가운 엔진 상태에서 시동을 걸 때와 회생 모드에서 탁월한 성능을 내는 것으로 연료 절감 잠재력을 극대화하는데 기여합니다.